후기이유식, 돌완료기이유식반찬매생이계란찜만드는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생후 6개월 이후에 먹을 수 있는 매생이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6개월 이상 된 아기는 먹을 수 있는 재료이지만 모든 해조류에는 자연에서 오는 나트륨이 있으므로 생후 9개월 후 이유식부터 권장합니다.

요즘은 건조한 매생이 제품이 많이 나와요.건조 매생이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매생이죽이나 탕, 계란말이, 계란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후기이유식 3단계로 알려드리는 매생이를 활용한 메뉴는 매생이계란찜입니다.

그럼 먼저 매생이에 대해 알아볼까요? 매생이 이야기 Seaweed Fulvescens

*영양*광합성 색소가 풍부한 매생이는 11월~5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제철의 때는 삶의 매생이를 사서 쓰면 좋겠는데요.제철 아닌가, 좀 더 편하게 사용하려면 건조 매생이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으므로 참고하세요.매생이이라는 이름은 ” 생생한 이끼를 바로 벗기다”라는 뜻의 순수한 한국어로 주로 겨울에 느낄 수 있는 겨울의 별미로 유명합니다.

전남 강진과 완도 등 깨끗한 청정 해역에서밖에 자라지 못하는 남도 지방의 특산물이라고 합니다.

매생이 철분 함유량은 100g당 43.1mg로 우유 40배 정도, 칼슘 함유량도 100g당 574mg으로, 역시 우유보다 5배 정도 높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식물 섬유가 풍부하고 소화와 흡수가 빠른 변비에 좋을 것 같아서 아기의 변비 때 매생이를 활용하고 보세요.철분 외에도 칼륨, 요오드 등 각종 무기 염류, 비타민 A, C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아이의 성장 발육 촉진에 좋대요.매생이 100g당의 나트륨 함량은 689mg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네요.이유식/유아식에서 사용할 때, 나트륨과 요오드 등의 문제에 해조류를 자주 많이 섭취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소량을 사용하고 가끔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생이 보관 방법, 손질 방법*매생이를 보관할 때는 먹기 쉽게 나누어 용기에 넣어 냉동 보관하고 먹을 때마다 실온 압축 해동 후에 먹으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고 하던데요.충분한 물에 담그고 녹으면 조금씩 집어 흔들며 씻고 퍼 올린 것이 좋고, 정중하게 씻는 것이 좋습니다.

이 프로세스가 귀찮은 경우는 건조 매생이 제품을 잘 보세요.단지 물에 불려서 쓰면 좋으니 편했습니다.

*알레르기의 가능성*일반적인 알레르기성 식품은 아닙니다.

그래도 드물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소량부터 시작해서 모습을 관찰하면서 먹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매생이와 궁합이 좋은 재료]돼지 고기, 두부, 참기름, 굴, 새우*자기 주도 이유식으로 활용한다(생후 6개월에서 바로 자기 주도 이유식을 시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트륨 함량이 문제로 9개월 후의 이유식 시기부터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매생이는 입 속에서 달라붙는 것이 있으므로 단독으로 제공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 죽과 밥, 계란을 토핑 같게 넣고 자기 주도식을 하게 됩니다.

*매생이를 활용한 요리*매생이 죽, 매생이 무침, 매생이, 떡국, 매생이 계란 찜, 매생이, 매생이, 매생이 구입처를 공유

* 영양성분*광합성색소가 풍부한 매생이는 11월~5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제철 때는 생매생이를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제철이 아니거나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하기에는 건조 매생이 제품이 많이 나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매생이라는 이름은 ‘생생한 이끼를 금방 벗긴다’는 뜻의 순수 우리말로 주로 겨울에 맛볼 수 있는 겨울 별미로 유명합니다.

전라남도 강진이나 완도 등 깨끗한 청정 해역에서만 자라는 남도 지방의 특산물이라고 합니다.

매생이의 철분 함유량은 100g당 43.1mg으로 우유의 40배 정도, 칼슘 함유량도 100g당 574mg으로 역시 우유보다 5배 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와 흡수가 빠르고 변비에 좋다고 하니까 아기 변비 때 매생이를 활용해 보세요. 철분 외에도 칼륨, 요오드 등 각종 무기염류와 비타민 A, C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어린이의 성장 발육 촉진에 좋다고 합니다.

매생이 100g당 나트륨 함량은 689mg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네요.이유식/유아식에서 사용할 때는 나트륨이나 요오드 등의 문제로 해조류를 너무 자주, 많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소량을 사용하여 가끔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매생이 보관방법, 손질방법 * 매생이 보관시 먹기 좋게 나누어 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하고 먹을 때마다 실온해동 후 먹으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충분한 물에 담갔다가 녹으면 조금씩 집어서 흔들면서 씻고 건져내는 것이 좋고, 꼼꼼히 씻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이 번거로운 경우 건조 매생이 제품을 사용해 보세요.그냥 물에 불려서 쓰면 되니까 편했어요.* 알레르기의 가능성 * 일반적인 알레르기 식품이 아닙니다.

하지만 드물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소량부터 시작해서 상태를 관찰하면서 먹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 매생이와 궁합이 잘 맞는 식재료 *돼지고기, 두부, 참기름, 굴, 새우 *자기주도이유식으로 활용하기 *생후 6개월부터 바로 자기주도이유식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트륨 함량 문제로 9개월 후 이유식 시기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생이는 입안에서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단독으로 제공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은 죽이나 밥, 달걀에 토핑처럼 넣어서 자기 주도식을 하게 됩니다.

* 매생이를 활용한 요리 *매생이죽,매생이무침,매생이,떡국,매생이,계란찜,매생이,매생이,매생이구매처공유

보통 매생이는 11~5월, 겨울 시기에 제철 해조류거든요.제철에는 생매생이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생매생이 사와서 이유식/유아식에 사용하셔도 돼요.그런데 생이생이를 볼 수 없는 시기라면 혹은 좀 더 편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말린 생이가 사는 게 좋아요.위 제품은 마켓컬리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아기들이 먹기 좋게 손질되어 있습니다.

양이 그렇게 많지도 않아서 소량씩 쓸 때 좋아요.건조 매생이가 1.5g씩 4개로 소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광고, 협찬이 아니라 제 돈을 주고 구입한 제품입니다.

필요한 재료 계란 1개 스프 50ml 건조 매생이 1/2개(약 0.7g) 참기름 1/3스푼

건조 매생이 한 조각이 1.5g입니다.

하나 다 쓰면 양이 꽤 많아요.공기 1개로 계란찜을 하려면 건조 매생이 1/2조각만 사용하세요.나는 반은 아기 계란찜을 만들고 나머지 반은 어른 계란찜에 넣어 썼어요.건조 매생이는 그릇에 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매생이가 잠기게 따라주세요.금방 풀릴 거예요.매생이에 절여놓고 달걀물을 만듭니다.

끈 제거 후 잘 섞어주세요.계란물을 렌지용 용기에 붓는데 이때 어쩔 수 없는 상태에서 한번 걸러주면 더 부드러운 계란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잘 풀린 매생이는 소쿠리에 물을 빼고 준비합니다.

잘 풀린 매생이는 소쿠리에 물을 빼고 준비합니다.

계란물에 육수, 매생이, 참기름을 모두 넣고 섞어주세요.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를 3분 30초 데우세요.간단하게 완성된 매생이 계란찜입니다.

후기 이유식 3단계 식단에 넣었는데 완료기 이유식이나 아기식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아주 촉촉한 계란찜이 완성되었습니다.

얇게 만드니 부침개 느낌도 있네요 :)식감이 부드럽고 촉촉해서 1살 아이들도 많이 먹을 거예요.식감이 부드럽고 촉촉해서 1살 아이들도 많이 먹을 거예요.